본문바로가기

같이 가는 미래, 가치 있는 미래

미래제안

정치 세계3대 투자가 짐로저스 일본언급

2019-08-13 ~ 2019-09-12 까지

241

0명 참여 200 명

세계3대 투자가중 하나인 짐로저스가 일본경제에대해 언급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짐로저스는 이미 자신은 일본관련 주식을 다팔았고 주위에 일본관련 주식을 다팔라고 충고한다는 것이다.


왜냐면?
아베노믹스는 돈을찍어내는 양적완화로 엔저를 유지하여 수출,관광,내수를 유지하는 정책인데 이를위해 일본중앙은행이 주식시장에서 대량매입을 했다. 이로인해 일본증시는 올랐으나 기업실적이 좋아서 오른게 아니므로 한마디로 거품인 것이다.이때문에 일본증시는 순식간에 몰락할 우려가 매우높으며 아울러 중앙은행의 과도한 매입으로 증시의 손실이 중앙은행 손실로 이어지며 거기다 돈을 너무 찍어 내다보니 세계1위의 부채대국이 되었으며 예산의 25%를 이자갚는데 쓰고있다. 그리고 미중마찰로 엔고가 발생했는데 엔고는 아베노믹스에겐 최악의 상황으로 수출,관광,내수에 치명타를 줄수밖에 없다.또한 미일무역협상에 소비세인상에 악재가 연이어 기다리는게 현일본경제 상황이다.
즉 현일본경제는 한국에대한 수출규제를 계속 이어나갈 경제체력이 바닥났다는 것이다.


현재 아베가 마지막으로 기대는게 올림픽성공을통한 내수진작인데 이미 관광객감소가 기정사실화되었고 더욱이 세계각국에서 방사능우려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으며 한국이 방사능위험으로 보이콧까지하면 다른국가도 자국내 여론때문에 연쇄 보이콧을 할것이므로 일본경제는 정말 파산이다.
참고로 이미 외신에선 수출규제 지속시 내년초부터 아베파산이라고 일본소재업체들이 줄줄히 파산할 것이며 일본의 소니마저 무너질 우려가 높다고 말하는 상황이다. 아울러 내년올림픽에서 5G상용화를 한국기업이 맡았는데 이것이 불투명해지기에 손해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하고있다.
한마디더해서 외신에선 삼성혼자서 일본반도체기업 전부를 무너뜨릴 수 있는데 왜? 아베가 그런 자충수를 두었는지 이해를 못하겠다라는 의견도 있었다.
한국인들만이 한국기업을 과소평가하는듯...


< 일본의 한국에대한 수출규제는 단지3개 품목만 규제해도 한국이 고개숙일줄알고 그이후의 대비책이 전혀 되어있지 않는 상황이였다. 이는 몇일전 미국경제전문지에 나온기사다. 즉 준비도없고 할능력도 안되면서 겁만주면 해결될줄알고 수출규제를 했는데 한국이 강력대응하자 오히려 일본이 더큰 피해를 보는 상황만 초래한 것이다. >

동의 0